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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킹덤’ 열풍에… L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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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마 킹덤의 인기는 초반부터 심상치 않다. 유명 해외 시리즈에서 이미 국산(오리지널)역량을 인정 받은 넷플릭스가 회당 20억원(총 6부작)의 제작비를 차례로 신작을 만들고 있는데, 한국 감독이나 작가, 배우들을 앞세우고,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좀비 사극'을 선 보이겠다는 소식으로 방송계가 들썩거렸다. 통신 회사 중 유 1 하게 인터넷 TV(IPTV)메뉴에 넷플릭스를 탑재한 LG유 플러스는 지난 달 251킹덤의 방영 직후 51동안 IPTV한일 신규 가입자 수가 평소보다 3배 한상차림 오쏘다. LG유플러스 스스로 킹덤 효과라고 평가할 정도였다.하지만 KT와 SK브로드밴드는 속을 끓이고 있다. 자사의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가 원활하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하려면 충분한 네트워크와 서버 용량이 필요한데 이에 필요한 비용은 통신사가 전적으로 챙기고 서비스 수익은 넷플릭스가 받는 구조 때문이었다.여기에 본인의 킹덤 인기로 넷플릭스 사용자가 갑자기 늘면서 콘텐츠 속도 저하, 화질 저하 등의 불만이 통신사에 쏟아지고 있다. KT와 SK브로드밴드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그물을 증설하려는 이유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 LG유플러스와 콘텐츠 제공 제휴를 맺으면서 인터넷망과 서버 확충 비용을 나눠 갖기로 했지만 KT SK브로드밴드와는 협상조차 하지 않는다.이 때문에 국내 통신사들은 최근 인터넷 사용료를 내면 본인 페이스북 사례를 들었고 넷플릭스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출처: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69&aid=0000362871&viewType=pc​#넷플릭스#킹덤#엘지#엘지 유 플러스#NETFILX#엘지유풀#엘지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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